고객 스토리

글로벌 게임서비스를 보다 안정적으로, 엔씨소프트 Google Cloud MSP

NCSOFT
2024.01.16
NCSOFT는 MMORPG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로 유명한 국내 대형 게임사입니다. LG CNS는 NCSOFT가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위해 Google Cloud를 처음 도입할 때부터 GCP MSP사로 선정되어 기술지원 및 운영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CSOFT는 Google Cloud 도입 1년여 만에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출시했습니다. 이후 서비스 운영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Pain Point 
Google Cloud를 처음 도입함에 따라 사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Google Cloud에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변화 관리가 우선 필요했으며, 게임사 고객의 수준 높은 기술 요구에 맞는 전문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함과 동시에 구축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기술 이슈 해결을 위해 고객과 Google Cloud 사이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요구되었고, 또한 게임 서비스 특성상 장애가 발생할 경우 비즈니스 영향도가 매우 크기 때문에 Go-Live 이후 신속한 장애 해결 지원 체계가 반드시 필요하였습니다.
 Solution 
LG CNS는 ① 전담 엔지니어를 통해 사용자 문의 및 기술 이슈를 밀착 지원하여 Google Cloud와 함께 신속한 문제 해결을 지원하였으며, ② 고객과 함께 목표 기준을 설정하고 인스턴스 타입, 성능, 기능 검증 등 다양한 테스트를 직접 수행한 결과로 최적의 아키텍처를 구성할 수 있었으며, ③ Google Cloud 장애 발생 정보를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하여 고객의 영향도를 판정하여 공지하는 자동화 서비스를 24×365 체계로 제공하였습니다.
 Change 
Google Cloud 도입 후 1년여 만에 서비스 런칭 일정에 맞춰 성공적으로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차례로 출시하였으며 이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가 Go-Live 되면서 고객은 Google Cloud 장애 발생 정보를 실시간 전달받아 사전에 장애 징후를 효과적으로 체크할 뿐만 아니라 중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즉시 케이스를 오픈하고 운영 지원 프로세스가 즉각 가동되도록 밀착지원 체계를 갖추게 되었습니다.